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영하 미스터리 스릴러 독후감 서론

최근들어 ‘소확행’이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소확행이란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을 의미한다. 이 단어는 일본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에세이 ≪랑겔한스섬의 오후≫(1986)에서 쓰인 표현이다. 갓 구운 빵을 손으로 찢어 먹는 것, 서랍 안에 반듯하게 접어 돌돌 만 속옷이 잔뜩 쌓여 있는 것, 새로 산 정결한 면 냄새가 풍기는 하얀 셔츠를 머리에서부터 뒤집어쓸 때의 기분 등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소박하지만 확실한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순간들을 말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느끼는 소확행은 어떤것인가요? 한국인들이 느끼는 소확행은 주로 여행과 관련되어있다.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고, 특히 저가 항공사 덕분에 저렴한 가격으로 비행기를 탈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가까운 곳이라도 짧게나마 여행을 다녀오는 경우가 많다. 또한 한국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이국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도 큰 메리트가 있다. 예를 들어 홍콩같은 경우 야경이 유명한데, 밤에 보는 화려한 도시의 모습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최근에는 SNS등 인터넷 매체 발달로 인해 자신만의 특별한 장소를 공유하며 추억을 남기는 일이 많아졌다. 이렇게 사진 한 장만으로도 충분히 힐링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기에 국내든 해외든 상관없이 새로운 공간으로의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해외여행 말고 나만의 소확행은 없나요? 국내에서의 소확행으로는 단연 맛집 탐방을 꼽을 수 있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면 누구나 행복함을 느낀다. 하지만 바쁜 생활 속에서 제대로 된 식사를 챙겨먹기란 쉽지 않다. 그럴때마다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인스턴트 식품을 찾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간편식은 건강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맛 역시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외식을 하는 횟수가 점점 늘어나게 되는데, 이럴수록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자주 먹게 되고 그로인해 살이 찌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그렇기 때문에 가끔은 귀찮더라도 직접 요리를 해서 먹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간단한 재료로도 얼마든지 훌륭한 요리를 만들어낼 수 있으니 조금만 부지런해진다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

당신에게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있나요? 나는 매일 아침 눈을 뜰 때마다 “오늘도 살아있음에 감사하자”라고 다짐한다. 지금 당장 죽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면 매순간 최선을 다해 살아야겠다는 마음이 들기 때문이다. 나는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매사에 임하려고 노력한다. 물론 때로는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도 있지만 최대한 빨리 떨쳐내려고 한다. 그리고 작은 목표라도 세워놓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렇게 하다보면 어느새 성취감을 느끼며 뿌듯함을 느끼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이것이 곧 소소한 행복이자 인생의 원동력이 되어준다.

"행복배틀"은 주영하가 쓴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입니다. 이 소설은 세상을 지배하는 악의 세력으로부터 인류를 구하기 위해 싸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소설의 주요 등장인물은 박재형, 이수진, 김진우입니다. 박재형은 범죄조직의 두목이었지만, 어느 날 자신이 속해 있던 조직이 악의 세력에 의해 조종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는 조직을 탈퇴하고, 악의 세력과 싸우기로 결심합니다.

이수진은 박재형의 오랜 친구이자, 그의 비밀 조직의 일원입니다. 그녀는 뛰어난 해커이며, 악의 세력의 음모를 밝혀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김진우는 박재형과 이수진의 동료이자, 그의 비밀 조직의 일원입니다. 그는 뛰어난 무술가이며, 악의 세력과의 싸움에서 박재형과 이수진을 도와줍니다.

"행복배틀"은 미스터리와 스릴이 가득한 소설입니다. 소설은 악의 세력의 음모를 밝혀내는 박재형, 이수진, 김진우의 모험을 따라가며, 독자들에게 긴장감과 스릴을 선사합니다.

소설은 또한 인간의 선과 악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소설 속 악의 세력은 인간의 마음속에 있는 악을 이용하여 인류를 지배하려고 합니다. 소설은 인간이 악의 세력에 맞서 싸우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선을 키워야 한다고 말합니다.

"행복배틀"은 미스터리와 스릴이 가득한 소설일 뿐만 아니라, 인간의 선과 악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심오한 소설입니다. 이 소설은 독자들에게 긴장감과 스릴을 선사하는 동시에, 인간의 존재에 대한 성찰을 유도합니다.

소설을 읽고 나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악의 세력의 묘사입니다. 악의 세력은 인간의 마음속에 있는 악을 이용하여 인류를 지배하려고 합니다. 악의 세력은 인간의 약점을 알고 있고, 그 약점을 이용하여 인간을 조종합니다. 소설은 악의 세력의 존재를 통해 인간의 마음속에 있는 악에 대한 경고를 합니다.

소설을 읽고 나서 또 하나의 인상적인 점은 인간의 선과 악에 대한 질문입니다. 소설은 인간이 악의 세력에 맞서 싸우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선을 키워야 한다고 말합니다. 소설은 인간의 선과 악의 갈등을 통해 인간의 존재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행복배틀"은 미스터리와 스릴이 가득한 소설일 뿐만 아니라, 인간의 선과 악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심오한 소설입니다. 이 소설은 독자들에게 긴장감과 스릴을 선사하는 동시에, 인간의 존재에 대한 성찰을 유도합니다.

진짜 행복은 무엇일까?

나는 최근에 ENA 드라마 '행복배틀'을 시청했다. 이 드라마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였으나, 수학 선생 자살 사건으로 인해 절연한 두 여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드라마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진짜 행복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던진다는 점이었다.

드라마의 주인공인 장미호는 행복이라는 것이 돈이나 명예, 성공과 같은 외적인 것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녀는 오유진의 죽음을 조사하면서 진짜 행복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오유진은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나 남부러울 것 없는 삶을 살았지만, 그녀는 행복하지 않았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겪은 부모님의 불화와 수학 선생의 죽음 등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었다.

장미호는 오유진의 죽음을 통해 진짜 행복은 외적인 것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평화와 만족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 드라마는 진짜 행복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짐으로써, 시청자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져준다.

나는 이 드라마를 보면서 진짜 행복은 돈이나 명예, 성공과 같은 외적인 것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평화와 만족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앞으로 진짜 행복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

이 드라마는 진짜 행복을 찾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를 보며 많은 사람들이 진짜 행복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

추가적인 생각

이 드라마는 단순히 진짜 행복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것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의 문제점도 지적하고 있다.

드라마에서 장미호는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나 남부러울 것 없는 삶을 살았지만, 그녀는 행복하지 않았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겪은 부모님의 불화와 수학 선생의 죽음 등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었다.

이러한 장미호의 모습은 현대 사회의 많은 사람들과 닮아있다. 현대 사회는 물질적으로 풍요롭지만, 그만큼 마음의 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이 드라마는 이러한 현대 사회의 문제점을 지적함으로써, 우리에게 진정한 행복에 대해 생각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질문 답변

  • Q. 이 드라마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A. 나는 드라마의 마지막 장면이 가장 인상 깊었다. 장미호는 오유진의 죽음을 받아들이고, 그녀를 그리워하는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며 행복을 찾아간다. 이 장면은 행복은 단순히 물질적인 풍요나 사회적 지위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평안과 만족에서 오는 것이며, 그것은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 Q. 이 드라마를 통해 얻은 교훈은?

A. 나는 이 드라마를 통해 행복의 진짜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 행복은 단순히 물질적인 풍요나 사회적 지위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평안과 만족에서 오는 것이며, 그것은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을 깨달았다. 또한, 행복은 누군가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찾아가는 것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 Q. 이 드라마를 추천하고 싶은 사람은?

A. 나는 이 드라마를 행복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이 드라마는 우리에게 행복의 진짜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며,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힌트를 준다. 또한, 미스터리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이 드라마는 반전이 있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